주변관광지

주변 여행지에서 더욱 알찬 통영 여행을 즐기세요.

  • travel 01

    이순신 공원

    성웅 이순신 장군의 청동으로 만든, 높이 17.3m의 동상이 한산도 앞바다를 바라보고 있으며 숲으로 가는 산책길과 바다로 내려가는 오솔길 나무숲 사이로 바라다보는 바다의 풍광은 신선이요 절경이다. 옛날 임진왜란 당시에 왜적 소탕에 큰 역할을 했던 천자총통이 바다를 바라보며 서있고, 거북선의 조각과 토피어리 등 볼 거리가 많고 한적하다. 나지막한 산책로와 목재데크로 아름답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바다와 함께 자연을 즐기며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자동차로 24분 거리

  • travel 02

    달아공원

    예로부터 달아공원은 다도 남해와 낙조의 빼어나고 아름다운 조망처로 유명한 곳으로 특히 여름철이면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다. 통영시에서 달아공원 주변을 정비하여 주차장, 화장실, 매점 등 관광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1997년 1월 21일, 네모 기와 지붕의 정자 ‘관해정’을 짓고 4월 5일에 현판식을 하면서 주변에 10년생 동백 1,000그루를 심어 자연과 인공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경승 1번지’로 가꾸고 있다.

    자동차로 24분 거리

  • travel 03

    동피랑 벽화마을

    재개발 지역이 문화공간으로 탈바꿈된 '동피랑'은 동쪽에 있는 비랑, 즉 비탈의 지역 사투리다. 통영시 정량동, 태평동 일대의 산비탈 마을로 서민들의 오랜 삶터이자 저소득 주민들이 지금도 살고 있으며 언덕마을에서 바라보는 해안도시 특유의 아름다운 정경을 가지고 있는 곳이다. 공공미술을 통한 통영의 명물로 만들고자 푸른통영21 시민단체 주관으로 낡은 담벼락에 벽화를 그렸다. 커뮤니티 디자인개념을 추가, 벽화 뿐 아니라 천천히 걸어가며 볼거리와 휴식을 제공, 관광객들의 발길이 귾이지 않는 통영의 또 하나의 명물로 재구성된 곳이다.

    자동차로 19분 거리

  • travel 04

    통영 케이블카

    케이블카를 타고 오르면 한려수도의 보석 같은 섬들로 수놓아진 형언할 수 없는 쪽빛 바다의 장관과 한국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항구도시인 통영시의 전경과 야경, 용화사와 미래사를 비롯한 고찰, 그리고 이순신장군의 한산대첩과 한국해병대의 통영상륙작전 승전지 등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또한 맑은날 케이블카를 이용해 미륵산 정상에 오르면 멀리 일본의 대마도, 지리산 천왕봉까지 볼 수 있는 탁월한 전망으로 관광객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고 있다.

    자동차로 5분 거리

  • travel 05

    스카이라인 루지

    스카이라인 루지는 세 개의 바퀴로 움직이며 지붕이 없는 카트 형태의 이동식 놀이기구입니다. 루지는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가 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즐거움 으로 가득찬 아웃도어 활동이며, 대한민국에서는 유일하게 통영에서만 루지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탑승자들이 1.5km의 루지 트랙 위를 자유롭게 조종하며 내려올 수 있도록 특별하게 제작된 카트입니다. 스카이라이드 체어리프트에 올라타서 통영시의 환상적인 전경과 함께 빼어나게 아름다운 해안가 그리고 주변의 섬들을 둘러보십시오.

    자동차로 8분 거리

  • travel 06

    통영 공설해수욕장

    통영 도남동과 산양읍 수륙마을에 걸쳐있는 통영공설해수욕장은 해안선의 길이가 550m 정도이며, 자갈과 모래로 이루어져 있다 백사장은 자갈과 모래로 이루어져 있으며, 파도가 잔잔하고 수심이 얕아 가족 피서지로 적합하다. 통영시에서 시내버스가 200여 미터 떨어진 종점에서 2~3분 간격으로 운행되고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도남해수욕장으로 불리기도 한다.

    도보 5분 거리

  • travel 07

    통영운하&통영대교

    길이는 591m·폭은 20m이며 1998년에 완공되었다. 통영운하를 가로질러 세워진 다리로, 통영시 당동(當洞)과 미륵도(彌勒島)의 미수동(美修洞) 사이에 있다. 통영대교가 가설되기 전에는 해저터널과 충무교만이 미륵도로 갈 수 있는 통로였다. 아치트러스 공법 등을 이용해 가설했으며, 140m의 중앙 아치 부분에 196개의 투광등 (投光燈)을 달았다. 밤이 되면 초록빛 조명에 감싸여 멋진 야경을 만들어낸다. 통영대교의 야경과 해저터널은 통영의 명물로 꼽힌다

    자동차로 10분 거리